그간 주유소에서만 판매되던 요소수를 새해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. 지난 11월 발생한 '요소수 대란'이 종식 국면에 접어든 모습이다.
롯데정밀화학은 지난 30일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(EUROX)의 온라인 공식몰과 전국 대형마트 판매를 오는 2022년 1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.
유록스 등 국내에서 제조된 요소수의 판매처를 주유소로 한정했던 정부의 긴급수급조정조치가 31일로 해제됨에 따라 내년부터 유록스 프리미엄 3.5ℓ와 10ℓ 제품을 온라인 공식몰과 전국 롯데마트, 홈플러스에서 다시 구매할 수 있다.
판매처 제한 조치 외에도 1인당 구매량 제한 및 재판매 금지 조치도 함께 풀려 요소수 구하기가 수월해질 전망이다.
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“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조하여 시장 안정화에 최선을 다해 왔는데, 이제 주유소 방문이 어려운 고객도 유록스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.” 며, “최근 요소수 판매 업체가 기존의 10배로 증가해 일부 저품질 요소수의 유통이 우려되는 만큼, 안정적 수급은 물론 매일 수회의 품질 검사를 통해 고품질 요소수의 기준을 확고히 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한편, 유록스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(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)를 이어오고 있다. 한국능률협회컨설팅(KMAC)에서 주관한 ‘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(K-BPI: Korea Brand Power Index)’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. 현재 메르세데스-벤츠, 볼보, 스카니아, MAN, 현대차, 타타대우 등 글로벌 상용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.
출처 : 상용차신문(http://www.cvinfo.com)